삽질은 끝이 없어라~
지난주부터 이번 주말까지 거의 미친듯 책을 만들었네요. 바로 전에 소개하긴 했지만 재생지 100%인 이플러스라는 종이로 책을 만들었는데 책등계산을 이전 종이에 맞춰서… 그린라이트와 이플러스 같은종이 80g 인데 차이가 엄청나게 나더군요.
결국 디자인에서 책등이 엉망이 되고 말았죠 ㅠㅠ
사진이 뿌옇게 나와서 그렇지 이플러스 종이에 인쇄는 선명하게 나왔습니다.
제가 종이를 안만져본 죄죠… 하지만 흑흑 이건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날개는 따붙이기로 쓸데없는 문구제거… 목요일날 제본소로 전화했더니… 작업지시서가 안왔다고 진행을 안하고
금요일날 지시했는데 사장이 출장간다고 진행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지바인딩이라고 띠지에 퍽 박아놔서 다른곳을 거래를 바꿀수도 없는데.. 사장없으면 제본이 안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듣고… 부글거렸지만 참고 진행중입니다.
월요일날 제본할 것이라고 하더군요. 일정이 지체되면 저도 저지만 머리복잡해질 일들이 좀 있습니다. 8월초에 대부분 휴가들 가기때문에 담당자 만나기도 힘들어지거든요.
가능하면 일정에 맞추고 담당자들하고 이벤트 진행할 일들도 있는데… 저만 바보되고 있습니다. (월요일날 가겠다고한 약속을ㅠㅠ)
다음번에 피유알로 하던지 해야지 일정을 이렇게 만들면 계속 진행 못할듯 합니다.
인쇄된 종이를 인쇄소에서 가재본해서 대충 촬영은 했는데… 생각보다 종이가 얇긴한데… 인쇄는 잘 나왔습니다. (퍼즐할 때는 지장이 없을듯 보이지만 다음에 이 종이를 계속 써야하는지는 고민중입니다.)
[gallery link="file" columns="2"]지구 환경을 생각해서 ~어쩌고 저쩌고… 그러면서 자동차 타고 파주가고 ㅠㅠ
띠지에 친환경 재생용지, 콩기름잉크 어쩌고 써놓고 재판찍을 때 몽땅 원래대로 그냥 이라이트쓰고 잉크 써서 만든다면 사기치는거나 다름없으니… 차라리 만화 중질지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아~ 그리워라 그린라이트…. (다음주 스도쿠365 재판찍기 때문에 더 절실해집니다. 지업사들 총동원해서 종이를 싸그리 긁어서 만들어 볼까하고)
띠지를 결합한 표지… 저렇게 제본된다면… ㅎㅎ
올 겨울까지 계속 나올 퍼즐365 시리즈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학퍼즐)
하여간 이번주 이 책 이외에 잡지하나 편집하고… 발주구성하고 정신없이 2주를 보냈습니다.
다음주에는 새로운 마케팅을 해야하는데… 패킹하고 배본하고 구성하는데 한동안 버벅거릴 듯합니다.
지난주에 제가 밖에 떠도는 사이에 어떤 출판사에서 제 책 판매에 대해서 집사람에게 물어본 모양입니다. 아마 스도쿠책을 내려고 검토중인 모양인데 책출간하기 전에 새로운 어린이책을 내놔야 할 것 같습니다. 시장에 발붙이기 힘들게 ^^
AM7에 다음주부터 스도쿠365, 인도 베다수학을 홍보할 수 있는 퍼즐연재를 할 예정입니다. 여러 곳에서 진행중이지만 3위 업체라고 자기들이 그러니까 한번 홍보효과가 어느정도일지 궁금하네요~
온라인에서도 몇가지 실험을 했는데… 결론은 하나입니다. 하나 밀어주자! 롱테일 필요없다! 원샷! 원킬!
삽질한 후폭풍으로 이번주 순위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교보문고 7월 3주간 베스트셀러 인도 베다수학 전체 186위 분야1위
교보문고 7월 3주간 베스트셀러 (20080716~20080723)
0185 철학 콘서트 황광우 웅진지식하우스 인문/철학 12,000
0186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 8,000
0187 지식경제학 미스터리(양장본) 데이비드 워시 김영사 경제/경영 32,000
교양과학
0001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 8,000
0002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을유문화사 자연과학 15,000
0003 머리가 좋아지는 인도 수학 인도 베다수학 연구회 황매 자연과학 8,500
지난주보다 조금 떨어졌습니다. 40계단 ㅠㅠ 전체는 떨어졌어도 분야1위는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