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제 목 :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저 자 : 김현국

그 림 :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188*254

면 수 : 144

발행일 : 2017년 11월 15일

정 가 : 9,900원

I S B N : 9791158950972 74080

————————————————————————

  1. 책 소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유대인의 지혜를 배우고 숨은 뜻을 알아보세요,

문제 풀이를 통해 사고력을 쑥쑥 키워요

탈무드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이야기입니다. 탈무드에는 5천 년에 걸친 유대인들의 규범, 문화, 생활 방식, 종교, 도덕 등이 모두 담겨 있어요. 원래 탈무드는 유대인의 경전인 ‘구약성서’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서와 더불어 탈무드는 유대인들에게 정신적인 지주 역할을 하는 책이랍니다. <사고력 쑥쑥 이야기 탈무드>에서는 탈무드 이야기 중에서도 특히 재미있고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21개의 이야기를 3개의 주제별로 엮었습니다. 또 각 이야기마다 어린이들이 직접 문제를 풀어 보고 생각해 보는 활동 코너를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어휘력, 논술 실력, 독해력 등이 무럭무럭 자라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용기와 협동, 감사와 배려, 나눔과 사랑,

유대인들의 5천 년 지혜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탈무드 이야기!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은 경험을 통해 성숙해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세상의 모든 경험을 하기에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너무 짧으므로, 우리는 책을 통해서 간접 경험을 하고 삶의 지혜에 대해 깨닫고는 합니다.

지식은 교육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삶의 지혜는 단기간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아니랍니다. 탈무드가 그토록 오랜 시간 사랑들에게 사랑 받아 온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탈무드가 그토록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힌 이유는, 그 이야기 속에 삶의 지혜와 소중한 가치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탈무드 이야기를 읽고 울고 웃고, 감탄하며 자연스럽게 유대인들의 사고방식과 지혜를 깨닫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탈무드 이야기와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문제를 풀어 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 코너를 함께 엮었습니다. ‘어휘력 쑥쑥’에서는 본문에 나왔던 단어의 뜻을 되짚어보는 문제를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에서는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얼마나 잘 파악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어린이들의 독해력을 증진시킵니다. 또 ‘사고력 쑥쑥, 생각나무 쑥쑥’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상상하여 풀어 가는 주관식 문제를 구성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 어린이들은 생각과 마음의 키가 한층 더 자라났음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5천 년 유대인의 지혜를 배우러 함께 떠나 볼까요?

2. 본문보기

EMB0000206c4b17 EMB0000206c4b18

EMB0000206c4b19 EMB0000206c4b1a

EMB0000206c4b1b EMB0000206c4b1c

3. 목차

삶의 지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비밀 12

세 가지 현명한 행동 18

지혜로운 유언 24

솔로몬의 명판결 30

술맛이 왜 변했을까? 36

사라진 은화 42

도둑은 누구? 48

배려

등불을 밝히는 이유 56

구멍 난 보트 62

충성스러운 개 이야기 68

금화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74

공주의 신랑감 80

나무를 심는 이유 86

초대 받지 않은 손님 92

다양한 주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혀 100

똑같은 품삯 106

다윗 왕과 거미 112

표정의 차이 118

다섯 가지 의견 124

포도밭의 여우 130

뱀의 꼬리와 머리가 다툰 결과는? 136

4. 저자 소개

저자 | 김현국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 만화 전문 잡지 <보물섬>에서 편집기자로 일했으며, 잡지사와 만화 출판사 등에서 기자, 편집자, 기획자로 일해 왔습니다. 현재 만화 및 장르소설 편집 기획 스튜디오인 STUDIO DAAL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그림 |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아르고나인 스튜디오는 기획자, 작가,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발명가 등 다양한 인재가 모여 만든 기획 창작 집단으로 실험성과 재미, 유익함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르고나인 스튜디오는 도서를 비롯해 어플리케이션, 장난감 등 원 소스 멀티 유즈를 지향합니다.

#봄봄스쿨은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의 임프린트입니다.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이야기

김현국 글/아르고나인 스튜디오 그림
봄봄스쿨 | 2017년 11월

작성일 댓글 남기기

중철제본

중철제본

 

호치키스로 쾅쾅! 찍어내는 책의 제본 형태를 중철제본 이라고 한다. 제본이라하는 것은 인쇄물을 접착제, 철사, 실로 묶어 책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한자를 풀어보면 책을 만든다는 의미다. 여기서 본本이라는 말은  일본어에서 따온 것으로 실제 제책이라는 말로 쓰여야 한다.

8p접지, 16p접지는 8페이지로 묶어, 16페이지로 묶어 둔다는 것을 말한다. 제단기로 제단을 하여 끝 부분을 잘라내서 한 권의 책으로 만들기 쉽게 배열을 한다.

2p를 묶어 가운데를 스테이플러로 철심을 박아 만드는데 80페이지 정도가 한계이다. 물론 기계가 더 좋은 것도 있지만 잡지에 많이 사용한다.

 

https://vimeo.com/44503572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도서]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작성일 댓글 남기기

한 선으로 그리기 – 숫자 점잇기 학습

아르고나인 스튜디오에서 학습지를 직접제작할 예정입니다. 인쇄용으로 만들기는 하지만 도서 구매하신 분들에게 코드를 제공해서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을 할 수 있게 인쇄용 PDF파일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그리기, 한글, 한자, 영어, 수학, 논리력, 계산법, 두뇌훈련, 뇌가 좋아지는 퍼즐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을 예정입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스티커북이나 다른 책들과 연계되는 내용도 함께 다룹니다.

인쇄용 PDF 다운로드

점선이어 그리기

작성일 댓글 남기기

Madalena Moniz 오늘은 기분이 좋다 … A to Z 알파벳 감정사전

너의 기분은 어때?

오늘은 무슨 일이 있었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내게 말해 줄래?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그림이 내 마음을 말하는 것만 같아요!

설명하기 어렵고 표현하기 힘든 이 마음, 이 기분.

내가 지금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다 말하고 싶어요.

그림과 특별한 ‘감정 형용사’들로 이루어진 이 책이 복잡한 여러 감정을 솔직하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나쁜 기분도, 실망스러운 마음도, 행복한 느낌도, 경쾌한 감정도 모두 꺼내어 보세요!

마다레나 모니츠(Madalena Moniz)는 포루투갈 리스본에서 살고 있는 그림작가입니다. 2009년 영국 웨스트 잉글랜드 대학 졸업 후, 광고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그림 작가들로 이루어진 작은 모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0년 국제 그림 작가상을 수상했고 2014년 포르투갈 작가 협회 최우수상, 2015년 볼로냐 라가치상 (Bologna Ragazzi Awards)에서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 (Opera Prima Special Mention)을 수상했습니다.

포루투갈의 오르페우 네그로 (Orfeu Negro) 출판사의 독창적인 유아 그림책인  ‘Hoje sinto-me …’ (오늘은 기분이 좋다 A to Z  알파벳 감정사전…)은 브리스톨 대학에 재학시, 학교 프로젝트로 여러 종류의 알파벳 책을 구상했고 모니츠씨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라는 제목으로 초안을 잡았습니다.

2014년 5월 오르페우 네그로 출판사에서 포르투갈어로 ‘Hoje sinto-me … de A a 라는 새 제목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1

주인공이 소년이 감정에 대한 알파벳을 사전처럼 그림과 함께 나열한 그림책으로 A에서 Z까지의 모든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소년은 책의 안내자로 단어와 함께 서로 다른 이미지를 결합하여 현재의 감정상태를 표현 합니다. 각 페이지는 알파벳 순서대로 아이디어와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자는 소년이 있는 각각의 상황에 대해 다른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으며 각각의 감정을 갖도록 인도하는 것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2

A : Audaz / Audacious / 대담한

3

B : Baralhado / 혼란스러운

이 책의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는 체계적인 방식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작가는 한 단어와 이미지를 동시에 생각했고 어떨 때는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먼저 내고 그 다음에 완벽한 단어를 찾으려고 노력할 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때는 반대로 하기도 했고. 목표는 항상 단어와 이미지 사이의 가장 흥미로운 관계를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각 문자에 대해 선택한 단어는 그 아이의 기분을 묘사하고 단어에 의미를 부여하는 은유와 아이디어로 설명됩니다.

4

E: Espacial / Spacial / 특별함

이 책에 이상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많은 실험을 했습니다. 수채화 물감과 인디언 잉크의 사용뿐 아니라 패턴, 세부묘사가 정확하고 섬세하게 제작해서 서정적인 그림에 투영시켜 감동을 배가 시켰습니다.

5

6

진짜 도전은 독자가 볼 수 없는 감정을 묘사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그것을 표현 하는 것 이었습니다. 이것은 창의성을 요구했는데 작가가 이 주제를 선택한 주된 이유였습니다.

7

N: Nervoso / Nervous / 강함

단순함과 힘과 일관성을 부여하기 위해 각 이중 페이지 구조는 책 전체를 봤을 때 동일합니다. 왼쪽에 있는 문자와 단어, 항상 같은 위치와 크기의 이미지의 느낌을 나타냅니다. 페이지를 채우는 구성을 취했습니다.

8

P: Paciente / Patient / 환자

사용되는 자료와 책 전체의 분위기를 결정하고 주인공을 만든 후에는 작은 스케치를 통해 각 페이지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각 페이지에 대해 가장 흥미롭고 도전적인 결과에 도달 할 때까지 다양한 단어와 이미지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변경되고 개선되었습니다. 이것은 가장 긴 과정이었습니다. 어떤 아이디어가 언젠가 나오고 즉시 결정되었지만, 다른 아이디어는 수개월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삽화를 시작하기 전에 필자는 각 이중 페이지 펼침면에 대한 아이디어와 구성을 완성하고 모든 책을 올바른 순서로 함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체 책을 스케치했습니다.

9

10

11

12

13

마지막 삽화는 부드러운 300gsm 수채화 용지를 사용하고 수채화 물감과 인디안 잉크로 칠 했습니다.

14

Q: Querido / Beloved 사랑하는

15

T: Torto / Twisted 꼬인

16

Illustrations © Madalena Moniz. Post translated by Gengo and edited by dPICTUS.

book-today-i-feel


Powerful and lyrically intense, this ABC of feelings has a strong visual identity and explores complex relationships between words and images.

각 그림은 강한 정서적 인 존재감을 전달하고, 각 편지 – 대담하고, 사랑스럽고, 호기심 -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된 형용사는 종종 알파벳 책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을 피하면서 시각적 은유를 통해 설명됩니다.

책을 통해 아이들의 감정상태를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이야기를 아이와 주고 받을 수 있는 대화형 책 : 오늘 어떠니? A에서 Z까지.

OPERA PRIMA RAGAZZI AWARDS 2015

볼로냐 라가치상 이란?

세계 최대 규모인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에서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출간된 어린이 도서 가운데 각 분야의 최고 아동서를 대상으로 주어지는 상입니다.

1966년 제정된 어린이 도서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웁니다.

볼로냐아동도서전 기간에 픽션ㆍ논픽션ㆍ뉴 호라이즌ㆍ오페라프리마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책 내용은 물론, 디자인ㆍ편집ㆍ장정의 수준과 창의성, 교육적ㆍ예술적 가치를 평가대상으로 삼아 뛰어난 작품을 낸 작가와 출판사를 선정하여 각 부문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