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를 활용한 비즈니스 방법론
LEGO® SERIOUS PLAY® 방법론은 혁신과 비즈니스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체험 도구입니다.
주요 장점은 그룹이 복잡한 문제를 서로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록으로 만들어 내는 메타포(metaphor)나 모형을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그룹의 통합단계를 통해 반복적으로 진화시켜 복잡한 문제나 의사결정을 함께 해볼 수 있습니다.
-
- 조직의 비전과 미래상 만들기
- 새로운 전략의 입안
- 창의력 개발
- 개인 경력 개발
- 팀빌딩
조직이 안고 있는 과제를 시각화하고 조직에 내재된 지혜를 결집시켜 참여자가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갑니다.
History
LEGO ® SERIOUS PLAY®는 1999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레고를 활용하여 상품의 개발 및 효과적인 기업 전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심리학자를 참여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LEGO ® SERIOUS PLAY®는 2010년 6월에에서 오픈소스 되었으며 저희는 진일보한 StrategicPlay ®와 BusinessModelPlay ® 라는 새로운 과정을 개발 보급하고 있습니다.
“기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구상하고 있는 물체의 특징이나 특성의 대부분은 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지만 시각적이고 비언어적인 프로세스에 의해 처리됩니다. ” LEGO® SERIOUS PLAY® 는 Rapid Prototyping 이 가능한 비즈니스언어입니다.
About
D.School의 MakeSpace, Design Thinking, IDEO의 Design Innovation, LEGO® LEGO® SERIOUS PLAY™, Picto® Business Model Generation, BusinessOrigami 등의 방법론과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제공, 참여한 모든 분들이 하나의 팀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핵심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개인과 개인이 하나의 모델을 결합하여 팀원의 생각을 대화를 통해 팀이 동기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3인증을 받은 퍼실리테이터
공인 퍼실리테이터의 교육
LEGO® SERIOUS PLAY®를 개발한 로버트 라스무센의 공인 레고시리어스플레이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수료한 컨설턴트 2명이 기업이 필요로하는 과정을 설계하여 교육시나리오를 만들고 레고시리어스플레이 방법론을 이용한 워크샵을 퍼실리테이션 하여 도와드립니다.
혁신 및 제품개발, 팀과 조직개발, 비즈니스모델, 의사결정, 창의력과 통찰력 발현 등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고시리어스플레이는 최소 4명~12명까지 팀을 구성하여 교육을 제공합니다.
레고시리어스플레이 방법론을 국내 최초로 교육·컨설팅하는 업체로 T3인증을 받은 한국인 퍼실리테이터가 교육을 제공합니다.
“Better Process Consultancy offers Participatory Strategic Development Workshop using the LEGO® SERIOUS PLAY® materials and methodology”.
저희는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방법론,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해외에서 직접 배워 한국에서 전파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d.School의 MakeSpace, Design Thinking, IDEO의 Design Innovation, LEGO® LEGO® SERIOUS PLAY™, Picto® Business Model Generation, BusinessOrigami 등의 방법론과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제공합니다.
워크샵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하나의 팀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 핵심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개인과 개인이 하나의 모델을 결합하여 팀원의 생각을 대화를 통해 팀 및 회사 비전 설계에서 개별 미션수행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강의경력
생각정리세미나, 출판마케팅 콘서트 기획, 출판마케팅 강의, ZDNET 스타트업 강의,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KAIST 문화기술 벤처 크리에이티브랩 – 창의사고 워크샵,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2020~2023
T1, T2 인증 워크샵
2019
서울시 예술 단체 워크샵
신촌 파랑고래 워크샵
2018
대구 LSP 중등교육방법론 워크샵
텐센트코리아 직원대상 팀빌딩 워크샵
롯데그룹 임원대상 디자인씽킹 워크샵
LG그룹 사내벤처 팀빌딩 워크샵
우아한형제 퍼실리테이터 워크샵
LG화학 교육 워크샵
종로구청 사회복지협의회 민관 워크샵
디자인씽킹 워크샵
부산 청년 두드림센터 워크샵
2017
광주콘텐츠진흥원 워크샵
강원대 창업지원 스타트업 발표 워크샵
삼성전자 DSR 설비팀 워크샵
경남 과학교육원 초등교원연수 워크샵
경남 과학교육원 중등교원연수 워크샵
2016
SK 창업지원 스타트업 발표 워크샵
DGB생명 – 신입사원 대상 워크샵
학교경영자 대상 교원연수 워크샵
한경대학교 공학부 교수대상 워크샵
현대자동차 – CS 세미나
지니네트워크 – 직원 비전 워크샵
교원대 연수원
2015
삼성테크윈 – 신입사원 대상 교육
소셜리서치
경일대학교
대구대학교
2014
NHN – 교육팀
SKP – 교육팀
LG인화원 – 임원교육팀
목적: 0000년 신임임원 교육 방향을 제시 자신의 경력 개발의 지침을 명확히 한다.
LG전자연구소 – 신제품 개발팀 교육 4시간
목적: 새로운 센서를 실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 아이디어 공유
LG전자연구소 – 개발자 2년차 교육 5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현대자동차 – 마케팅, 소셜 팀
목적: 글로벌 기업의 리더로서 필요한 국내, 해외 홍보 목표를 명확하게 한다.
LG – 전사 정예 100명
목적: 그룹 내에서 모아진 아이디어를 재구성하여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
현대카드 – 2년차 50명
목적: 외국인 + 내국인 융합형 인재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및 회사에 바라는 것을 확인
SKP – 개발자 교육 10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삼성전자 – 프로젝트 교육 16명
목적: 신규프로젝트 팀빌딩, 프로잭트 수행에 있어 아이디어를 구성,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에 사용 8주간 4개팀 3기수로 연단위 수행중
삼성전자 – 팀빌딩 22명
목적: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에 팀빌딩 및 브레인스토밍에 사용
존슨앤존슨 – 6명
목적: 팀아이덴티티 및 비전워크샵
그 외 IDAS, SKT, KT, KAIST, 아름다운재단 등 워크샵에 대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