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극을 넘어서
핑크머니 경제학이 판매되고 있는 내용을 분석해보니 20~40대 여성이 주 고객층이며 남성은 25%에 미치지 못하더군요. 역시 선입관이 적은 여성들을 공략하는 것으로 방향을 바꾸고 있는 중입니다.
독자는 현명하기 때문에 단순히 핑크라는 것 때문에 구매하지는 않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주 화이트데이가 있어 이 책에 대한 연관검색과 지식IN을 찾아보았는데 재미있는 것들이 꽤 있더군요.
웃자고 썼다가 죽자고 덤비시는 분들 때문에 조금 자제하겠습니다.
어제 교보문고 메인페이지에 핑크머니 경제학이 롤링중입니다. e북 시사회를 진행중이어서 앞으로 1주일간 홍보가 잘 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열심히 퍼트려서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보문고 우측 중단에 책 시사회 배너
[gallery link="file"]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참여의사를 코맨트로 남겨주시면 추첨해서 e북을 보내드리고 나중에 당첨자를 뽑아 책10권을 선별로 보내드립니다.
그냥 책 보실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마시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
http://www.kyobobook.co.kr/booklog/myBooklog.laf?memid=kyuv21&orderclick=rbx
한참 전에 반디앤루니스와 온라인쪽 계약을 따로 하고 공급율을 조정했는데 재미있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온라인에서 제 책을 25% 할인해서 팔더군요… 원래 코드가 취미/실용 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것 이지만…
다른 책과 달리 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만 반디 온라인에서 잘 나가고 있습니다. 이쪽에 쏠림현상이 ^^
반디에서 25% 할인되어 판매되고 있는 루디’s ~ 커피책 (판매량이 우측에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지금 이 책은 이라는 탭을 누르면 책 판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핑크머니 경제학도 여기서는 11,250 원으로 판매되고 있죠… 게다가 10% 적립이라…
반디앤루니스도 뭐먹고 사는지 궁금할 정도의… 하여간 알아서들 먹고 살겠죠… 5% 마진을 보고 책을 팔고 있는 듯합니다. 여담이지만 이쪽도 온라인에서 성장세가 뚜렸해졌다고 하니까 공격적으로 틈세를 찾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리브로의 경우 이벤트나 쿠폰을 하면 바로 G마켓에서 판매가 늘어납니다. 따라서 보다 많은 판매를 늘려놓으시려면 적당한 쿠폰마케팅을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핑크머니경제학이나 아르고나인 책들은 서평마케팅을 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주 부터 로테이션으로 서평마케팅을 돌려볼까 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는 분들 위주의 서평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서평을 함께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서평을 진행한 다른 출판사의 책들이 판매 이전에 중고책으로 판매되는 안좋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어서 다소 걱정이 되고 있지만 일단 제 방식대로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트랙백 위주의 새로운 서평방식은 어떻게 될지… 자못 기대중입니다.
일단 교보문고에서 시사회 신청해보세요~
시사회 신청방법
———————————————————————————–
* 대상: 코멘트를 통해 신청하신 분 중, 디지털교보문고 서비스 이용 동의하신 회원
* 시사회 신청방법: 코멘트에 인터넷교보문고 아이디와 신청글을 남겨주세요.
참여하시는 10 명을 추첨을 통해 eBook을 , eBook을 보시고 리뷰를 달아주시는 5명을 추첨하여 종이책을 출판사에서 직접 배송해드립니다.
(예) 본인아이디 / <핑크머니 경제학> ebook 시사회에 참여합니다)
* 시사회 당첨자 발표 : 2009년 3월 17일
(디지털교보문고 주문내역 > 마이룸에 <핑크머니 경제학> eBook을 넣어드립니다)
* 리뷰 등록기간: 3월 24일까지
* 리뷰 당첨자 발표 : 2009년 3월 31일 발표 후 종이책 발송
http://www.kyobobook.co.kr/booklog/myBooklog.laf?memid=kyuv21&orderclick=rbx
이제 간극을 넘을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새로운 방법으로 실패를 해볼 생각입니다. 에디슨처럼 언젠가 실패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찾게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