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이야기

중철제본

중철제본

 

호치키스로 쾅쾅! 찍어내는 책의 제본 형태를 중철제본 이라고 한다. 제본이라하는 것은 인쇄물을 접착제, 철사, 실로 묶어 책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한자를 풀어보면 책을 만든다는 의미다. 여기서 본本이라는 말은  일본어에서 따온 것으로 실제 제책이라는 말로 쓰여야 한다.

8p접지, 16p접지는 8페이지로 묶어, 16페이지로 묶어 둔다는 것을 말한다. 제단기로 제단을 하여 끝 부분을 잘라내서 한 권의 책으로 만들기 쉽게 배열을 한다.

2p를 묶어 가운데를 스테이플러로 철심을 박아 만드는데 80페이지 정도가 한계이다. 물론 기계가 더 좋은 것도 있지만 잡지에 많이 사용한다.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도서]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admin

About admin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 스도쿠, 글자 나오는 미로찾기를 개발했으며 다양한 직종을 넘나들었다.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 1, 2회 심사위원,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로 ZDNET,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기업에서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365 시리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매직아이』 등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하였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