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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수학 두뇌 만들기 시리즈 – IQ up 수학퍼즐-한글판

도전! 수학 두뇌 만들기 시리즈 – IQ up 수학퍼즐-한글판
수학퍼즐표지

제   목    : IQ up 수학퍼즐-한글판
저   자    : 어스본(usborne)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128*188
면   수 : 100
발행일 : 2011년 5월 20일
정   가 : 12,800원
I S B N : 978-89-93497-87-8 14410
978-89-93497-86-1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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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책 소개
한 번으론 어림없다! 두 번 생각해야 답이 보인다!
어스본의 인기 카드 시리즈 한글판 책으로 재탄생!
수학은 ‘논리적 언어’라는 말이 있다.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해야만 답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트렌드인 수리 논술과 서술형 수학 문제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될 것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우리 학부모들은 골치가 아프다. 예전에 셈만 빠르면 초등학교 수학정도는 큰 무리 없이 좋은 점수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이젠 다르다. 이해력과 판단력, 논리적인 접근과 해석 없인 결코 수학을 정복할 수 없다.

수학을 잘하는 학생으로 키우려면 어릴 때부터 수학적인 사고를 위한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어스본의 <IQ up 수학퍼즐>은 이를 위한 최상의 교재이자 놀이책으로 추천할 만하다.
<IQ up 수학퍼즐>은 학부모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어스본의 ‘activity cards’ 시리즈를 책으로 제작, 카드 분실의 위험은 줄이고 휴대성은 높였다. 또 본문을 모두 코팅 처리해 부록으로 제공되는 마카펜으로 계속 쓰고 지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IQ up 수학퍼즐>의 문제들은 눈을 사로잡는 멋진 일러스트를 이용, 다양한 상황들을 제시한다. 북극곰을 돕기 위해 문제를 풀어야 하고 파라오의 연대표를 보며 그가 왕위에 오른 날짜를 계산해야 한다. 또 로봇 공장에서 조립되는 다음 로봇을 예측해야 하고 금고의 비밀번호도 찾아내야 한다. 이처럼 <IQ up 수학퍼즐>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표현된 재밌는 문제들이 잔뜩 수록되어 있다. 하지만 예쁜 그림만 보고 우습게 생각했다간 큰코다칠 수 있다.

재미있는 수학놀이로 배우는 수학적 사고력!
이 책에 실린 문제들은 단순한 셈과 계산으로는 풀리지 않는다. 한 번 더 생각하고 다각도로 바라보며 창의적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다. 문제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해야 비로소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IQ up 수학퍼즐>에 수록된 퍼즐들은 단순한 계산으론 결코 풀 수 없으며 최소 두 번 이상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답을 맞힐 수 있다.

말랑말랑한 그림과 다채로운 상황 설정은 <IQ up 수학퍼즐>의 가장 큰 장점이다. 전반적인 흐름이나 그 배경, 기본 원리들을 무시하고 단순히 공식과 기법들을 이용해 문제만 풀어나가는 문제집은 아이를 지치기 만들고 또 막상 문제를 풀었더라도 크게 남는 것이 없다.
이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더 나아가 대학생이 되어서까지도 마찬가지.

<IQ up 수학퍼즐>은 딱딱한 문제집이 아닌 신나고 재미있는 게임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효과는 문제집 이상으로 <IQ up 수학퍼즐>의 문제들은 사고의 폭을 넓혀 다른 응용문제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 책의 목적은 ‘계산력’이 아닌 ‘논리력’으로 논리적인 접근과 해결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 사칙연산은 물론 분수와 각도, 확률, 도형 등 수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된 <IQ up 수학퍼즐>로 이제 우리 아이의 두뇌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주자.

<어스본은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 출판사인 스콜라스틱사의 자회사로 1973년 설립돼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출판사이다.>

2. 본문보기
수학66수학79수학05수학15수학40수학54수학퍼즐영문표지

3. 목차
1 위에서 내려다본 우리 마을 / 2 칙칙폭폭 기차 여행 / 3 표 속에 우주가! / 4 점 잇기 / 5 장난감 판매량 / 6 벌집 속으로 / 7 우유 생산량 / 8 가방의 색깔은? / 9 풍선껌 뽑기 놀이 / 10 비행기 여행 / 11 초콜릿 공장 / 12 탑을 그리자! / 13 골프 게임 / 14 없어진 기호를 찾아라! / 15 즐거운 수영장 물놀이 / 16 오늘은 시장가는 날 / 17 게임에 도전하자! / 18 평행을 찾아라 / 19 다른 것은 딱 하나! / 20 선을 따라서 / 21 굴속으로 뛰어들어! / 22 쿠키를 세자! / 23 삼각형은 모두 몇 개? / 24 개구리와 파리 / 25 재미있는 놀이기구 타기 / 26 숫자 맞추기 / 27 슈퍼스타를 찾아라! / 28 과녁을 맞혀라! / 29 캔으로 탑을 쌓자! / 30 금고를 열어라! / 31 초대형 로켓을 그리자! / 32 도형 속에 숫자가? / 33 한 마리도 낚지 못하는 아이는 누구? / 34 차가 막혀요 / 35 빙고에 도전하자 / 36 암호를 풀어라! / 35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 36 어떤 무늬일까? / 39 종이를 접자 / 40 알고 보면 같은 모양! / 41 크리스마스 트리 / 42 위성과 행성 / 43 도미노 완성하기 / 44 정글을 조사하자! / 45 케이크 자르기 / 46 숫자 퍼즐 / 47 복슬복슬 내 친구 / 48 달력 퍼즐 / 49 코끼리 엘라의 인생 / 50 다음에는 어떤 모양? / 51 각도는 몇 도? / 52 그림 암호를 풀어라! / 53 카드를 뽑아라! / 54 스도쿠 / 55 돌고래 훈련 / 56 신기한 기계 / 57 피자로 퍼즐을? / 58 멋진 신발장 / 59 주사위 짝 맞추기 / 60 연을 꾸미자 /61 집안일을 더 많이 한 것은 누구? / 62 다음에 올 로봇은 어느 것? / 63 바닷가에서 / 64 숫자를 찾아라! / 65 깡충깡충 뛰어라! / 66 인기 있는 영화는? / 67 그림으로 뺄셈하자! / 68 방울을 터뜨려라! / 69 모양별로 나누자 / 70 시내로 놀러가자! / 71 북극곰을 도와주세요! / 72 방과 후 특별활동 / 73 보물 나눠 갖기 / 74 어떤 모습이 나타날까? / 75 누구 방일까? / 76 미로 속의 쥐돌이 / 77 거울 놀이 / 78 단추와 단추 사이 / 79 지하철 시간표 / 80 암호를 해독해라! / 81 파라오 연대표 / 82 무게를 똑같이! / 83 비 오는 날 / 84 거울에 비친 모습 / 85 헝겊 인형 / 86 몬스터의 간식 / 87 과일 포장하기 / 88 반올림 / 89 요리 시간 계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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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 스도쿠, 글자 나오는 미로찾기를 개발했으며 다양한 직종을 넘나들었다.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 1, 2회 심사위원,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로 ZDNET,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기업에서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365 시리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매직아이』 등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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