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쇼킹! 트릭 입체 공작

쇼킹! 트릭 입체 공작

  1. 도서명: 눈을 속이고 뇌를 깨우는 입체 공작!
  2. 저자: 스기하라 고키치
  3. 역자: 김남진
  4. 펴낸곳: 봄봄스쿨
  5. 판형: 210*297
  6. 면수: 16(공작 키트 6매)
  7. 발행일: 2017년 7월 20일
  8. 정가: 12,000원
  9. 분야: 아동>놀이책
  10. ISBN: 979-11-5895-077-4 13400

——————————————————————-

1. 책소개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신기한 일이 벌어진다!

마술 같은 트릭 입체 공작의 세계 속으로 빠져보자!

펜로즈의 삼각형을 본 적 있나요? 막대 세 개를 연결해서 만든 삼각형 모양의 그림인데 언뜻 보면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각 막대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서로 꼬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어떤 방법으로도 만들 수가 없지요. 이렇게 착시 효과를 이용한 그림을 ‘착시그림’이라고 합니다. 눈이 착각을 일으켜 실제와 다르게 느끼게 되는 현상을 이용한 것이에요.

<쇼킹! 트릭 입체 공작>은 이런 착시 효과를 이용한 종이공작을 만들어볼 수 있는 책이에요. 힘주어 굴리지 않아도 구슬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이동하게 하거나 막대를 휘거나 부러뜨리지 않고 나란히 붙어 있는 창문을 통과하게 만들 수 있지요. 말도 안 된다고요? 하지만 모두 실제로 가능하답니다. 보는 위치에 따라서 절대로 일어날 수 없을 것만 같았던 일이 눈앞에 펼쳐지지요. 종이공작에 익숙하지 않아도 전혀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간단하게 종이 키트를 떼어내서 순서대로 접어서 풀로 붙이기만 하면 완성! 친구들과 선생님을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답니다.

가위와 풀만 있으면 간단하게 완성! 만들기 숙제도 OK!

<쇼킹! 트릭 입체 공작>에서는 총 네 개의 트릭 입체 공작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작인 ‘중력을 거스르는 지붕’은 구슬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굴러가는 신기한 창고예요. 지붕 가장자리에 구슬을 놓으면 지붕 꼭대기를 향해 굴러 올라가지요. 두 번째 공작인 ‘휘지 않는 막대’는 요술 창문을 만들 수 있는 공작이에요. 나란히 붙어 있어 지나갈 수 없을 것 같지만 조심조심 막대를 넣으면 스윽 통과한답니다. 세 번째 공작은 세계 착시 현상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미끄럼틀’입니다. 네 방향으로 뻗어있는 미끄럼틀의 어디에 놓아도 마술처럼 구슬이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지요. 마지막 ‘차곡차곡 상자 집’은 재미있는 비밀이 담긴 공작이에요. 분명히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인데 아래쪽에서 불을 비추면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인답니다.

책의 앞부분에는 트릭 입체 공작이 무엇인지 간단히 소개하는 내용과 트릭 입체 공작을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만들기 요령이 실려 있어요. 트릭 입체 공작은 키트를 꼼꼼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는 방법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읽어보는 것이 좋답니다. 키트의 각 부분을 조립하는 방법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어요. 뒷부분에는 트릭 입체 공작을 만들 수 있는 키트가 들어있어요. 오리는 선이 들어가 있어 천천히 눌러가면서 뜯어내면 된답니다. 가위나 문구용 칼이 있으면 더 깔끔하게 키트를 떼어낼 수 있지요.

만들기 작품이나 공작 숙제에도 아주 좋은 트릭 입체 공작! 현실과 과학을 거스르는 놀라운 착시 마술로 주위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물하세요!

2. 본문보기

EMB0000075c4b35 EMB0000075c4b36

EMB0000075c4b37 EMB0000075c4b38

3. 목차

환상의 매직? 신기한 트릭 입체 공작

뇌를 착각하게 만들자!

쇼킹! 트릭 입체 공작을 즐기는 방법

쇼킹! 트릭 입체 공작 만들기 요령

No.1 중력을 거스르는 창고 지붕

No.2 휘지 않는 막대

No.3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미끄럼틀

No.4 차곡차곡 상자집

4. 저자 소개

저자 | 스기하라 고키치

공학박사이며 전공 분야는 수리공학이다. 동경대 계수공학과 졸업 후 동 대학 석사 과정 수료. 전자기술종합연구소(현 독립행정법인 산업기술종합연구소) 주임연구원, 나고야대 조교수, 동경대 교수 등을 거쳐 메이지대학 첨단수리과학연구과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책에 실린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미끄럼틀’은 2010년 세계 최고의 착시현상 콘테스트(Best Illusion of the Year Contest 2010)에서 우승한 작품이다.

주요 저서로는 <착시그림의 신기한 세계-누구나 신기한 입체그림을 그릴 수 있다>, <착시그림 그리기 입문>, <타일링 그림 기법의 기본 테크닉>, <무지무지 신기한 입체>, <엣샤의 마술-착시그림의 세계를 수학으로 풀어라>, <착시그림으로 놀자> 등이 있다.

역자 | 김남진

잡지, 사보 에디터를 거쳐 비영리법인 출판 기획자로 일했으며, 현재 출판사 아르고나인에서 유아동서 및 실용 서적 기획과 편집을 담당하고 있다. 역서에 <초등학교 선생님도 몰래 보는 어린이 그림수학>, <세계 그림 지도 스티커> 등이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