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More
아이디어, 출판사이야기

판매 데이터 기준 도서책장 프로그램 개발 및 도서 게임

판매 데이터 기준 도서책장 프로그램 개발

출판사의 SCM 데이터에서 매일 판매되는 데이터를 각각의 서점별로 화면에 노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도서 관리 앱,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서점에서 구입한 도서 그대로 내 서가를 꾸밀 수 있는 기능과 동네사람에게 되파는 시스템을 설계중입니다.

책에 대한 평가나 책 읽고 있는 사람들을 추적해서 함께 책보고 있는 책이 실제 어떤 책인지 확인해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물론 책관련 게임과 이벤트를 하는 용도로 만들고 있습니다.

서점과 출판사 독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서가 프로젝트는 내 서가를 공개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 책장에 대한 평가도 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사람이 아닌 책과 서가의 SNS입니다.

주인님이 좋아하는 책은 주로 라이트노벨 이런 책을 보고 있고 다 본 책은 현재 알라딘에서 판매하면 얼마예요~

출판사 사장님들에게 혼날 앱입니다.

https://a9press.com/shelf/?mode=cover&days=3

https://a9press.com/shelf/?mode=spine&days=3

메모리게임, 숨은 책 찾기, 책스도쿠, 크로스워드 등등의 퍼즐을 책제목, 책을 기준으로 질문하면 답하는 앱이 될겁니다. 봤는지 서로 체크하는 퀴즈 같은게 가능하겠죠. 다 할 계획은 아닙니다.

구매인증하면 출판사가 포인트를 따로 줄 계획중입니다. 그리고 북클럽으로 이원화 해서 판매구조를 바꿔볼 생각이예요. 그동안 페이스북, 인스타, 구글, 네이버, 쿠팡 등등에 쓴 마케팅 비용을 그냥 독자에게 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