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크래프트 시리즈
10년을 작업해온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흔한 물건 중 하나는 포장박스입니다. 마트와 음식점, 그리고 택배를 통해 많게는 하루에 몇 번씩 접하는 생활용품인 박스. 이 흔하디 흔한 포장박스로 뭔가 재미난 걸 만들 수는 없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BOX CRAFT 시리즈 첫 번째인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2008년 피자박스로 장난감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배달되는 음식용 박스를 새롭게 놀이박스로 만들어 가족이 함께 하는 파티용품으로 점차 개념을 확장하여 내용물과 함께 포장 자체도 즐거움을 줄 수 있겠다. 생각하였고 유년시절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놀았을 나무젓가락 고무줄총을 박스와 플라스틱 방아쇠, 고무줄을 이용해 재탄생시켰습니다.
박스 안에는 총 도면이 그려진 판지와 걸쇠 역할을 겸하는 플라스틱 방아쇠, 그리고 고무줄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판지에는 총과 과녁판 재단선이 있어 손으로 슬쩍 밀면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미 형태가 갖춰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3분 이내로 총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2연발로 설계되어 연사의 재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혹 총이 망가졌을 때는 박스 뒷면에 그려진 총 도면을 따라 오리면 여벌의 총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포장박스를 고무줄총으로 재구성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성인에게는 유년의 추억을, 아이에겐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멋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으로 아날로그의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맛보세요!
0.00 average based on 0 ratings